냉이심해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아끼라 조회 5회 작성일 2021-01-13 19:00:33 댓글 0

본문

냉이너무많이나와요. 균이 없는데 냉이 나오기도 하나요?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요 몇 달 가렵고 냉이 하도 많아져서 산부인과가서 균검사를 했어요.
결과는 균도 없다고 하는데요.
냉 때문에 속옷이 항상 찝찝하고 외출을 해도 너무나 신경 쓰여요.
균이 없는데 냉이 이렇게나 많이 나올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요 몇 달 분비물이 너무 많고 가려워서 검사를 받았는데, 균이 없다는 진단을 받으셨네요.
그 후에도 분비물과 가려움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태인데, 이렇게 균이 없는데도 질염증상이 있을 수 있는지 물어보셨어요.
일단 질에는 원래 분비물이 어느 정도 있어요.
질분비물의 형태는 솜 모양이고, 약간의 백색 혹은 투명한 색을 띠거나 약간의 점성을 띠는 점액 정도의 상태에서 색의 변화, 냄새와 가려움 등 다른 증상이 없으면 정상적인 질분비물로 저희가 간주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질분비물은 피지선, 한선, 바르톨린선 그리고 스케네선에서 나오는 분비물과 자궁내막과 경부 안에서 나오는 점액 부분들 그리고 여러가지 물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위의 모든 것들이 합쳐져서 질분비물을 이루고 있다 보니 항상 습하고 따뜻해져 균이 증식하기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염증이 일어나기 좋습니다.
그리고 균이 없다고 하더라도, 내 신체에서 자궁면역이 저하되게 되면 분비물과 가려움 등의 질염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분 같은 경우 균이 없는 질염을 호소하고 있으신데요.
이런 경우 산부인과에 가게 되면 균이 없다는 결과가 나오는데 증상은 계속되니 답답한 마음이 들 수밖에 없죠.
한의원에서는 이런 경우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으로 분류해서 치료를 하게 되는데,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은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어요.
1. 항생제, 항진균제와 같은 치료를 받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잘 낫지 않는다.
2. 처음에는 항생제만으로도 잘 나았는데, 나중에는 치료를 받아도 효과가 없다.
3. 균은 사라졌고, 균이 없다고 하는데 분비물이나 가려움 증상은 낫지 않는다.
4. 세균성, 칸디다성 질염이 있어서 치료를 받았고, 그 당시에는 나았는데 피로, 수면부족 등 같은 환경에 노출됐을 때 또 재발이 된다.
5. 검사해보면 항상 균이 없다고 나오는데, 분비물, 따가움, 가려움 등의 여러 질염증상이 나타난다.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은 이와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첫 번째는 습열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으로 보고, 두 번째는 냉습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으로 보고 있는데 각자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1. 습열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 – 양이 많고 점성이 강한 분비물, 황색, 연두색 등의 탁한 색을 갖고 있으며 냄새 자체도 심한 편입니다.
또한 피부 점막의 상태도 빨갛고 헐어 있어 가려움, 따가움 등의 증상이 극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특징을 갖고 있는 경우 한의원에서는 습열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으로 보고, 그에 따른 한약 복용과 질경부심부치료, 침 치료 등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2. 냉습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 – 습열형에 비해 좀 더 맑고, 묽은 물 같은 분비물이 특징이며, 손발이 차거나 복부가 차고, 증상이 좀 더 심해지면 외음부나 골반까지 냉기가 돌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 점막, 질 점막 같은 경우에는 만성적으로 약해져 있다 보니 예민하고 혈류 순환이 잘 안되는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이런 분들 같은 경우, 냉습형 자궁면역저하성 질염으로 보고 치료를 하고 있으며,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면서도 질을 해독하고 면역 환경을 구축해줄 수 있는 한약 복용과 질경부심부치료, 침 치료 등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3707c2b75e5e55f0bfc521c4ee8dd4402adb1f598e2dfff40d54b0107429

질분비물 '냉'에 대한 '뜬소문' 팩트체크

"엄마 팬티와 함께 빨면 질염이 옮는다?", "냉 많은 사람은 휴지보다 비데를 이용해야 한다?" 냉에 대한 속설 참 다양하고 많은데요. 이제 막 냉이 나오기 시작한 어린 학생들을 위한, 속설검증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질 건강 챙기는 방법까지 영상을 통해 알아보세요.

19세 이상은 출입금지(응?)!!
학생 여러분들의 의학적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냉 #질분비물 #질_건강

[도움말- 서울라헬여성의원 김재원 원장]

✔ 비온뒤의 재밌고 유익한 영상과 더 함께하고 싶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 많이 눌러주세요!
☞ 유튜브(Youtube) 구독하기 : https://goo.gl/Anir53

✔ ❝의학채널 비온뒤❞란?
비온뒤(www.aftertherain.kr)는 비온뒤 땅이 굳고 무지개가 뜨는 것처럼 치유와 건강을 모토로 국내최초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가 설립한 의학채널입니다. "의학이 즐겁다"를 모토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정직한 의학지식만 담겠습니다

✔ 비온뒤 공식채널
홈페이지 | http://aftertherain.kr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aftertherain.kr
카카오플러스친구 | http://pf.kakao.com/_zQrUC
카카오 채널 | https://tv.kakao.com/channel/3032739
네이버 채널 | https://tv.naver.com/aftertherain

Copyright ⓒ Medical Channel Aftertherain All Rights Reserved.
해당 영상의 저작권은 의학채널 비온뒤에게 있습니다. 이 영상을 공유하는 것은 가능하나 상업적 이용 및 허가 없이 변경/배포는 불가합니다.

질분비물 색깔로 알아보는 정상 분비물과 질염성 분비물! 직접 만들어서 보여드립니다.

질환 관련 질문 또는 상담을 원하시면

- 윤후여성한의원 -
전화 : 02.422.7533
카카오톡 : yoonhoo7533
홈페이지 : www.yoonhoo.co.kr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냉이심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9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olomonlawyer.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