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요구르트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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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파이프가이 조회 1회 작성일 2021-01-13 14:59:5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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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을 첨가하지않은 플레인 요플레를 먹으면 혈당이 안오를까? | 15분마다 혈당측정

안녕하세요. 당화혈색소 11.9(공복 306)이었던 당뇨인 야수와 그의 아내 마녀가 이런저런 음식을 먹어보며 혈당을 체크하는 실험적 채널 "당뇨생활"입니다

오늘은 빙그레에서나온 플레인 요플레(100g)를 먹고 혈당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9년 3월 22일 당뇨약은 끊었고 고지혈증 약 복용중입니다

#당뇨 #당뇨병 #당뇨생활

요구르트 먹을때 반드시 이것만은 지켜요~! 유산균의 놀라운 효능~~^^

언제나 청춘으로 살아가는 건강한 삶의 이야기~♬
#요구르트효능#발효유#면역력

요구르트 건강학
요구르트는 장내균총을 유리하게 개선하는 것은 물론, 소화기 계통의 각종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유산균 발효유인 요구르트는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

1. 뛰어난 정장작용 : 사람의 장은 100여 종의 균이 싸우는 전쟁터와 같다. 우리몸에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싸운다.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유익한 균으로 장내의 유익균을 도와 함께 싸우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유산균이 장내에 도달해 장질환, 설사, 소화불량 등을 일으키는 병원균이나 부패균과 같이 인체에 유해한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항균성 물질을 생성하므로써 장내 산도를 저하시켜 유해균을 저지한다. 따라서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이 최고의 효능인것이다.

2. 암 예방효과 : 요구르트의 성분이 발암 위험인자로 꼽히는 아미노산 돌연변이제와 결합하여 세포가 암세포 즉 돌연변이화 되는 것을 예방한다. 이 사실은 최근 일본 신슈 대학의 아키야시 호소노 교수가 대한보건협회 주최의 제 10회 ‘유산균과 건강’ 국제심포지엄에서 발표한 ‘유산균의 항돌연변이 효과’라는 논문에서 밝혔다. 아키야시 교수에 의하면 락토바실러스라는 유산균을 섭취할 경우 장내에 있는 돌연변이 세포수가 72%나 감소해 결방암 발생률이 현저히 낮아졌다고 한다.


3. 변비와 설사 예방 :유산균에 의해 생성된 유산은 장내 산도를 증가시킨다. 소장에서 장의 연동운동을 완만하게 해 소화흡수를 촉진시키고 대장에서도 장의 운동을 조절해 변비, 설사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4. 유당불내증 해결 : 우유만 마시면 뱃속이 불편하고 꾸르륵 소리가 나거나 설사를 하는 사람이 있다. 우유 중에 4.5% 포함되어 있는 유당(우유 중의 탄수화물)을 분해시키는 락타아제라는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서 생기는 것인데, 이것을 유당불내증이라고 한다.

그러나 우유가 안받는 사람도 요구르트는 마실 수 있다.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작용해 유당의 대부분이 분해되어 없어진 상태의 발효유이기 때문이다. 우유의 영양소 대부분을 요구르트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유를 못마시면 그 대신 요구르트를 마시면 된다.

5. 성인병 예방 : 콜레스테롤을 영양소로 이용해 생존하는 유산균이 있다. 이것이 항콜레스테롤 인자를 생성해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추어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6. 각종 영양분의 흡수를 돕는다 : 유산균에 의한 단백질 분해는 단백질의 소화율을 높이고, 발효음료의 주성분인 유산은 칼슘을 흡수되기 쉬운 유산 칼슘으로 바꿔준다. 발효과정에서 나타나는 젖산에 의한 장내 산도 저하는 인, 철 등 다른 주요 무기질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주며 발효유 음료의 새콤한 맛이 침, 담즙산, 위액 및 췌장액과 같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는다.

집에서도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요구르트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기호에 따라 사과 복숭아 등 과일을 첨가해서 먹으면 유럽에서 흔히 먹는 플레인 요구르트가 된다.

만드는 방법
1. 신선한 우유를 깨끗한 유리병에 옮겨 담는다.
2. 약국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종균 파우더나 떠먹는 요구루트를 한 두 스푼 떠
우유에 섞은 다음 병뚜껑을 닫는다.
3. 따뜻한 아랫목이나 밥통 등에서 40~42℃를 유지하거나 발효기에 넣는다.
4. 한 3일~4일 정도 지나면 유산균이 번식해서 요구르트가 됩니다.
기호에 따라 각종과일을 첨가해서 먹으면 좋다~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요쿠르트~!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10여 종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건강식품으로서 손색이 없으며 성장 촉진물질인 폴리펩타이드와 칼슘, 인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장·노년층의 골다공증 방지와 면역력 증강에 놀라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매일 곁에 두고 드시길 바라며
튼튼 건강백세의 노년기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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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Q12. 요구르트도 먹지 말라고 하시는데 유산균섭취는 어떻게 하나요?

http://www.hwangssclinic.com 황박사님께 무러봐! 30문 30답 EVENT!
Q12. 요구르트도 먹지 말라고 하시는데 유산균섭취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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